1. 능력치
평타 모션은 기본적으로 찌르기이고 치명타가 터지거나 결심 3타 효과를 받으면 위에서 아래로 내려친다. 모션이 간결하고 평타 강화 스킬인 삼조격도 있어서 끊기거나 헛치는 경우는 적다.
스탯은 브루저로써는 높지 않다. 성장 공격력은 낮은 편이지만 성장 공격속도는 높은 편이라 신 짜오의 스킬셋과 브루저 아이템 빌드에 대한 효율은 좋은 편이다. 좋지 않은 기본 스탯에 방어를 현월수호 하나에 의지해야 하기 때문에 성장에 따라서 전투력이 크게 차이가 나게 된다.
2. 스킬
(1) 패시브 - 결심
신 짜오의 초반 정글링과 라인 유지력에 소소하게 도움이 되는 패시브이다. 패시브의 스택은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아 갱킹 전에 3스택을 미리 쌓아놓은 뒤에 가면 딜을 조금 더 줄 수 있다. 추가 피해를 줄 때는 기본 공격 모션이 치명타 모션으로 나가고 쇳덩이로 내려치는 듯한 소리가 난다.
기존에는 신 짜오가 공격한 상대의 방어력은 15% 감소시키는 스킬이었는데 기존의 W 스킬이 전면 개편됨에 따라 기존 W 스킬의 패시브가 이쪽으로 넘어왔다. 동시에 추가 피해량/체력 회복량 역시 레벨에 따른 영향을 받게 변경되어서 리워크 전에 보여주던 뛰어난 회복량과 피해량을 보기는 힘들어졌다.
(2) Q - 삼조격
시전 후 5초 동안 다음 3회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주는 스킬이다. 강화된 평타를 칠 때마다 궁극기를 포함한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1초씩 감소하며 마지막 세 번째 타격은 적을 0.75초 동안 공중에 띄운다. 평-Q로 평타 딜레이 캔슬 또한 가능하고 포탑과 넥서스, 억제기 등 건물에도 삼조격 추가 피해가 적용된다.
(3) W - 풍전참뢰
창을 횡으로 반 바퀴 갈라 가까운 전방 반원 범위 내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창을 전방으로 찔러 좁지만 긴 사거리 내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킨다. 스킬 명칭처럼 가르기를 할 때는 바람을 가르는 것 같은 효과가 나오고 찌르기를 할 때는 번개가 치는 것 같은 효과가 나온다. 가르고 나서 찌르는 데 걸리는 딜레이는 0.5초이다. 시전 중에 점멸 사용이 가능하고 그 때 찌르기는 점멸로 이동한 위치에서 나간다. 시각적 효과와 달리 투사체는 아니며, 바람 장막 등으로 방어할 수 없다.
(4) E - 무쌍돌격
기본 피해량은 낮은 편이나 나쁘지 않은 사거리와 둔화, 그리고 뛰어난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있는 돌진기이다. 도전이 적용된 대상에게는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하게 된다. 풍전참뢰의 찌르기로 도전이 적용되면 이 스킬의 증가한 사거리가 희미한 원으로 보이게 된다. 궁극기를 배운 후부터는 챔피언에게 직접 시전하면 그 챔피언에게 도전이 적용되지만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에게 이 스킬을 써서 범위 피해를 근처의 적 챔피언에게 입히더라도 도전이 적용되지는 않는다.
(5) R - 현월수호
기본 지속 효과는 평타와 무쌍돌격(E)으로도 적을 도전 상태로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즉 평타와 Q,W,E 모두에 도전 효과가 적용되는 셈이다. 풍전참뢰(W)를 맞힌 것과 동일하게 무쌍돌격의 사거리 증가 또한 적용되어 전투 중 도망치는 적을 추격할 때 유용하다.
사용 효과는 신 짜오가 창을 원형으로 휘둘러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전이 없는 모든 적을 범위 밖으로 밀어내며, 다음 4초간 범위 바깥의 적 챔피언이 가하는 모든 피해를 방어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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