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능력치
면죄(P)로 공격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성장 공격력이 0이다. 또 기본 공격력도 원거리 딜러 중에서 최하위이다. 다만 패시브에 기본 공격 시 추가 데미지가 있어서 낮은 기본 공격력이 낮은 것을 커버해준다.
성장형 공격력과 긴 사거리에 대한 패널티로 체력이 아주 낮다. 1레벨 체력은 530으로 모든 챔피언 중에서 2번째로 낮다. 성장체력 또한 낮은데 18레벨 최종 체력 역시 모든 챔피언 중 3번째로 낮다.
2. 스킬
(1) 패시브 - 면죄
쓰레쉬와 비슷한 형태의 패시브이다. 서포터와 원거리 딜러의 역할을 동시에 맡는 캐릭터 특성상 추가 화력에 대한 어드밴티지와 그에 상응하는 지속딜에서의 패널티를 동시에 갖고 있다. 세나가 적 챔피언을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공격하면 3초간 해당 챔피언에게 표식이 생기고 이 표식이 생긴 적을 다시 공격하게 되면 안개를 흡수 할 수 있다. 또한 세나 주변의 적이 죽을 시 일정 확률로 영혼이 만들어지는데 이 영혼을 기본 공격하면 8골드를 획득하면서 안개를 흡수할 수 있다. 안개를 흡수할 때마다 세나에게 추가 공격력, 추가 기본 공격 사거리, 치명타 확률 등의 능력치가 제공된다. 또 챔피언을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때 대상의 현재 체력의 일부만큼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데 챔피언 레벨에 따라서 최고 10%까지 올릴 수 있어서 치명타와 함께 들어가면 순간적인 폭딜을 넣는 것이 가능하다.
(2) Q - 꿰뚫는 어둠
세나의 주력 스킬이다. 기본적인 메커니즘은 시전 시 타겟팅이고 효과는 논타겟팅으로 루시안의 꿰뚫는 빛과 유사하다. 하지만 부가 효과가 전혀 없는 꿰뚫는 빛과 달리 꿰뚫는 어둠은 여러가지 효과를 수반한다.
첫번째로 적중시킨 아군을 회복 시킬 수 있다. 그리고 시전하면 세나 본인도 체력이 회복된다.
두번째는 대상을 가리지 않는다. 포탑이나 와드 등 타겟팅이 가능한 모든 것에 사용 가능하다.
세번째로 스킬 시전 가능 사거리가 기본 공격 사거리와 같다. 패시브로 기본 공격 사거리가 증가한 만큼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 역시 증가한다.
네번째로 적 챔피언 한정으로 적중 시 효과를 터뜨리는데 패시브인 유물포의 효과를 받아 총 공격력의 0.2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추가 이동 속도를 얻게된다.
(3) W - 마지막 포옹
Q와 더불어 세나의 라인전의 핵심 스킬이자 광역 하드 CC기이다. 투사체 속도가 느리지만 속박 시간이 스킬 레벨에 따라서 2초까지 늘어나고 지연시간이 있지만 광역 속박이 가능하다. 마나 소모량과 쿨타임도 높지 않다. 또 투사체를 맞은 적이 죽거나 투사체로 적을 처지하면 그 즉시 범위 내 적이 속박된다.
(4) E - 검은 안개의 저주
1초의 시전 시간 이후에 유령 상태로 변신하여 위장 효과를 얻고 범위 내에 있는 아군에게 같은 효과를 부여한다. 범위 안에 있다가 나온 아군은 공격을 하기 전까지는 상대편에게 지정 불가 상태의 검은 유령으로 보인다. 스킬 발동 중 세나가 공격을 하면 위장이 풀리지만 스킬의 지속 시간이 끝나지 않았다면 잠시 후 다시 위장 효과를 받는다. 그러나 세나 이외의 아군이 유령 상태일 때 적을 일단 공격하면 세나의 안개 속으로 재진입하지 않으면 다시 유령 상태로 돌아가지 않는다.
(5) R - 여명의 그림자
세나가 1.3초간 유물석 총을 개방하며 정신 집중을 한 뒤 거대한 빛줄기를 발사한다. 갱플랭크의 포탄 세례처럼 시전 시간이 매우 짧으며 글로벌 스킬이기 때문에 타 라인의 지원력이 좋다. 가로 범위도 라인 하나를 전부 덮어버릴 정도로 넓어서 거 궁극기로 멀티 포지션을 서포팅 하는 것이 가능하다. 바텀 라인 중앙에서 강을 덮는다는 생각으로 쓰면 탑과 미드를 동시에 서포팅하는 것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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